본문 바로가기
part 2. 예술관련/아티스트 소개

[아티스트] 해외가수 : 비비 렉사(Bebe Rexha)

by 감자팁 2019. 12. 3.

 

오늘은 허스키한 목소리의 높은 고음으로 매력적인 목소리를 가진 싱어 송 라이터 비비렉사 아티스트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본명은 블레타 렉사(Bleta Rexha)로 1989년 8월 30일이 생일입니다. 본명과 현재 비비로 알고 있는 이름과 조금 다른 이유는 블레타가 알바니아어로 꿀벌을 뜻하기 때문에 Bee와 비슷한 예명을 정했다고 합니다. 그녀는 어린 시절부터 트럼펫을 9년간 연주하며 기타와 피아노를 독학으로 배워가며 음악에 대한 관심을 보였습니다.

 

 

미국에서 2014년에 데뷔하며 첫 번째 싱글 앨범으로 I Can`t Stop Drinking About You 수상으로 가수로서 길을 더 넓혀갔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사실 처음부터 가수활동이 아니라 작곡가로서 먼저 활동을 했습니다. 그 예로는 한국에 유명한 샤이니의 루시퍼와 에미넴과 리아나의 The Monster 등 여러 곡에 참여하며 그 이후에 Hey Mama라는 노래에 Nicki Minaj(니키 미나즈)랑 함께 이름을 올리면서 피처링으로 본격적인 가수 활동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2019년에는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컨트리 송으로 순위권 안에 들어가기도 하고 NARAS 주관인 그래미 데이에 참여해서 700명의 경쟁자를 제치고 Best Teen Songwriter 상을 받을걸 보면 작곡가뿐만 아니라 가수로써 재능도 있었던 거 같습니다. 리드싱글인 I Got You는 빌보드 HOT 100에서 94위로 진입해 43위까지 올라간 경력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영화 말레피센트 2 OST로 You Can't Stop The Girl을 불러서 엔딩을 꾸며주기 했습니다.

 

 

그리고 비비렉사의 수많은 노래들이 여러 사람들의 마음을 울리기도 했는데 저는 그중에서도 Ferrari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2018년에 발매된 앨범으로 인생을 빠른 스포츠카에 비유한 가사로 코러스가 더해져서 파워풀한 멜로디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는 거 같은 사회인에게 공감을 더해주는 노래인 거 같습니다. 그 외에도 Not 20 Anymore, Meant To Be, I'm A Mess 등 좋은 곡들이 있습니다. 들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댓글